상단으로
HOME E-MAIL SITEMAP E-SUBMISSION

중국지역연구

Archive

HOMEArchive Archive

중국지역연구 / May 2020 Vol. 7 No. 2

중국 대출금리 결정기제의 관주도성 탈피성향 연구 -신 LPR 제도 시행을 중심으로-

박진오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1-28

Keyword : 신 LPR 시스템; 관주도성; 금리시장화;New LPR System; Government-led features; Market interest rate system

Value Chain of Electric Vehicle(EV) Startups of China -Manufacturing Capability Issue-

Byunghun Choi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29-59

Keyword : 중국 전기자동차 산업;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전기차 스타트업 가치사슬; 테슬라; 니오 ;Chinese EV Industry; Chinese EV Startup; EV Startup Value Chain; Tesla; NIO

미국의 대중국 정책 논쟁 분석 -정책선택지들에 내재된 대중국 인식과 논리(logic)를 중심으로-

강수정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61-96

Keyword : 미국; 대중국 정책; 정책 논쟁; 관여; 순응; 경쟁; 봉쇄;United States of America; China Policy; Engagement; Accommodation; Competition; Containment

GRDP와 에너지 소비가 CO₂ 배출량에 미치는 효과 분석 -중국 30개 지역 패널분석을 이용하여-

마춘옌, 구영완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97-116

Keyword : CO₂ 배출량; 에너지 소비량; Hausman 검정; 고정효과모형; 확률효과모형;CO2 emissions; energy consumption; Hausman test; Fixed effect model; Random effect model

중국 지방채권 발행의 추이와 특징

최필수, 이치훈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117-144

Keyword : 중국 지방정부 채권; 채권금리; 채권 거래시장; 지방정부 부채;China Local Government Bond; Bond Interest Rate; Bond Market; Local Government Debt

중국인 소비자의 자아권익보호의식에 관한 연구

李东, 朴相守, 趙康弼, 高明杰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145-175

Keyword : 중국 소비자권익; 인지경로; 소비자 권익보호의식; 소비자 권익보호 의식수준;Chinese consumers rights; the cognitive pathways; the awareness of consumer rights protection; the level of awareness of consumer rights protection

한중(韩中)영화와 드라마에서의 기자 이미지 비교연구

서옥란, 이상만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177-202

Keyword : 한중; 영화; 드라마; 기자 이미지; 언론계;Korea and China; Movies; TV dramas; Image of journalists; The press

중국과 대만의 사회연결망에 대한 비교

최정석, 이상윤, 서운석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203-231

Keyword : 중국; 대만; 사회연결망; 경제수준; 사회적 고립감;China; Taiwan; social networks; economic level; social isolation

“检调对接”机制之民族地区适用研究

娄义鹏, 伍巧玲, 张贵湘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233-253

Keyword : 형사화해; 민족지구; 분쟁해결; 사회효과; 실무운영;Prosecutorial docking; Athnic minority areas; Dispute resolution; Social effect; Practical application ;检调对接; 民族地区; 纠纷解决; 社会效果; 实践运用

中国节庆产业的发展战略研究 -以杭州市国际动漫节的 ‘B2C(Business To Customer)'发展战略为中心-

吳惠貞

중국지역연구

Vol.7 No.2 pp.255-275

Keyword : 지역축제; 국제 애니메이션축제; B2C(Business To Customer)전략; 문화산업; 지역문화 ;Local Festival; International Animation Film Festivals in China; B2C (Business To Customer); Culture contents; Local Culture ;节庆产业; 中国国际动漫节; B2C(Business To Customer)战略; 地域文化; 文化产业

1 2
Export ci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