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으로
HOME E-MAIL SITEMAP E-SUBMISSION

중국지역연구

Archive

HOMEArchive Archive

중국지역연구 Vol.8 No.1 pp.117-135 https://www.doi.org/10.34243/JCAS.8.1.117
A Discussion on the Problems and Development Path of Maker Education in Chinese Middle Schools
Yang, Qingmei1† 1 Kunsan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Technological Business Start- Up, Doctoral Student
Cho, Hyunchul1† 1 Kunsan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Education, Professor
Key Words : Maker education, Innovation, Development path, Chinese middle school, Whole-person development

Abstract

혁신의 촉진과 혁신 문화의 향상을 꾀하는 신 교수 모형으로서 메이커 에듀케이션은 혁신적인 인재 양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구체적이며 실천 가능한 새로운 교육 페러다임 을 제공한다. 중국 중등학교의 메이커 에듀케이션이 지금 큰 주목을 받고 추진되고 있 긴 하지만, 메이커 에듀케이션의 추진 과정에서 메이커 에듀케이션의 개념 정립, 충분 한 지원 체계의 구축 및 적절한 학습환경의 제공 등의 측면에서 상당한 문제가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 고는 “메이커 에듀케이션 개념의 재정립”, “전방위적 지원 체계의 구축” 및 “생산적 학습 분위기의 조성”의 3원적 실행방안을 제기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메이커 에듀케이션의 발전을 위한 전망을 보다 명료히 하며 메이커 에듀케이션의 교수 체계를 최적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LIST
Export ci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