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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지역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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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지역연구 Vol.7 No.4 pp.163-189 https://www.doi.org/10.34243/JCAS.7.4.163
短视频内容营销的价值及模式研究 -以抖音为例-
杜斌 庆南大学东北亚专业博士研究生
李相万 政治经济学博士, 庆南大学极东问题研究所教授
Key Words : Short video,content marketing,information dissemination

Abstract

스마트폰의 대규모 보급과 인터넷 속도의 향상으로 인해 정보유통의 내용과 방식이 종전에 없던 변혁을 겪고 있다. 동영상화, 모바일화, 개성화, 조각화의 특징이 집약된 짧은 동영상 업계가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새로운 관심 대상이 다. 단편 동영상의 높은 관심도와 광고가치를 통해 브랜드 회사들도 많은 관심 을 각제 되었고, 특히 단편 동영상의 콘텐츠 마케팅은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 보다 훨씬 가치 있는 콘텐츠를 빨리 전파함으로써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의 위 화감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깊은 관심을 불러일으키 고 있다. 본 논문은 '틱톡'을 예로 들어 단편 동영상 콘텐츠 마케팅의 배경과 가치를 분석하고, 더 나아가 흔히 볼 수 있는 단편 동영상 컨텐츠의 마케팅 패턴을 연구하였다. 직접 콘텐트 마케팅은 주로 정보류 광고와 직접 전자상거래 두가 지 모형이 있고, 간접 콘텐츠 마케팅은 스폰서활동, 콘텐츠 삽입, 단편 마케팅, 체험 마케팅의 네 가지 모델로 나뉜다. 장르별로 콘텐츠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자신의 실정에 맞게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C포트를 대상으로 하는 상인에 대하여는 주로 정보 유통 광고, 직접 전자상거래, 체험 마케팅 등 컨텐츠 마케팅모델이 있다. 브랜드 지식인 지도와 영향력을 높이기 위한 일부 대형 브랜드는 이벤트, 콘텐츠 삽입 등 콘 텐츠 마케팅을, 영화드라마와 온라인 교육제품은 단편 마케팅 등 콘텐츠 마케 팅을 주로 고려할 수 있다. 마케팅 예산, 타깃층 등을 고려해 최고가 콘텐츠 마케팅을 선택하는 것도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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